본문 바로가기
맛집/우리집

까르보나라떡볶이, 또띠아피자 레시피, 쉽게 만드는 방법!

by 타타미 2021. 8. 26.
반응형

안녕하세요!
타타미입니다.


오늘은 집에서
까르보나라떡볶이와 또띠아피자 만드는 방법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엄청 간단하니 걱정말고 따라오세요오^^

#까르보나라떡볶이 #까르보나라 #떡볶이 #까르보나라떡볶이 레시피 #크림떡볶이 #크림떡볶이 만들기 #크림떡볶이 레시피 #까르보소스당 #맛있는까르보소스당 #또띠아피자 #또띠아 요리 #집에서 피자 만들기 #에어프라이어 요리 #에어프라이어 피자 #피자 만들기 #피자만들기 #쉬운 요리 #간편한 요리 #에어프라이어 요리 추천 #떡볶이 피자 #요리 추천

1. 까르보나라떡볶이(feat.까르보소스당)


재료(2인분 기준) : 떡볶이떡, 맛있는까르보소스당 1봉, 비엔나,
베이컨, 브로콜리, 양파1/4, 체다치즈1장



재료의 양은 원하시는 만큼으로 추천드립니다!
부재료는 많이 들어갈수록 맛이 좋을 것 같아요.

저는 사진으로 보이는 양으로 했는데, 브로콜리가 맛있더라구요. 더 넣을껄! 싶더라구요^^


볶음팬에다가 물을 넣고, 떡볶이떡이 익으면 비엔나, 베이컨, 양파를 넣고 더 익혀줘요.

저는 물양이 조금 많았네요. 꾸덕하게 드시는거 좋아하시는 분들은 조금 줄이셔도 될 것 같아요.

어느정도 익었다 싶으면 까르보소스당을 투하해주세요!
저는 2인기준 2봉 넣었습니다.

이 마법의 가루에는 파슬리도 들어있어서 집에 따로 없더라도 맛있는 비쥬얼을 완성할 수 있어요!

완성된 까르보나라떡볶이입니다^^

저는 밀떡볶이를 좋아해서 밀떡으로 했는데 쫀득하니
너무 맛있었구요.
양파도 까르보소스랑 잘 어울러져서
단맛이 한층 강화되더라구요.

그리고 햄을 많이 먹으면 양심에 찔리니 브로콜리와 양파를 듬뿍 넣으면 좋아요오..!^^

두번째 메뉴는, 까르보나라떡볶이 어울리는 메뉴를 고민하다가 피자를 만들게 되었어요!

사진으로 이렇게 같이 찍어도 정말 잘 어울리죠?!

2. 또띠아피자(에어프라이어)


재료 : 또띠아 1장, 새우, 브로콜리, 토마토, 양파, 비엔나, 스위트콘, 토마토파스타소스, 체다치즈 1장, 피자치즈, 베이비채소



이 재료들도 양, 종류는 다른걸로 바꿔주셔도되요.
저는 제가 좋아하는 것들을 넣고싶어서 이것저것 다양하게 넣게되었어요^^

재료를 다 준비했다면, 에어프라이어를 셋팅합니다.
저는 또띠아와 에어프라이어의 크기가 비슷해서 밑에 종이를 깔아주었어요.

이렇게 준비해두어야 이따 빼내기도 좋습니다.

그런다음, 토마토파스타 소스를 골고루 발라줍니다.
그리고 슬라이스한 토마토를 올려주어요.
(생토마토를 올려 피자맛을 한층 올려줘요)

그리고 새우와 브로콜리를 올려줍니다.
왠지 예쁘게 올리고싶더라구요🥰

그리고 편으로 썬 비엔나를 이곳저곳에 셋팅합니다.


그 위로 양파랑 스위트콘을 넉넉하게 뿌려주어요.
좋아하는 재료들이라 듬뿍 뿌려주었습니다.

그리고 피자치즈와 체다치즈도 골고루 뿌려주어요.

200도에서 8분 정도만 구워주시면 맛있는 또띠아피자가 완성됩니다.

혹시 덜 익지는 않았는지 꼭 확인해보시구요.
조금 덜 익은 부분이 있으면 좀 더 돌려주시면되요.


노릇노릇 먹음직스럽게 구워졌죠?^^


피자치즈 뿐만아니라 체다치즈도 올려주었더니
노릇노릇 더 먹음직스럽게 완성된 것 같아요.


너무 맛있어보여서 사진찍고 얼른 먹었는데
베이비채소를 올린다는걸 깜빡했네요^_^;;;

올려주니 색감이 더 살아났어요!

직접 또띠아피자를 만들어보니, 시판되는 피자보다 소스가 짜지않아서 좋았구요. 먹고싶은 재료들을 듬뿍 올릴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에요! 그리고 또띠아 끝부분이 바삭하니 정말 맛있습니다!!!^^

다음에는 올리브랑 페퍼로니햄도 올려보고 싶구요.
아니면 소스위에 피자치즈만 올린 심플한 피자도 만들어보고싶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리고 저는 또띠아를 1장만 이용해서 만들었기때문에 재료가 많아지면 또띠아 1장으로는 도우가 약한 느낌인데요.

재료가 많을 경우는
또띠아 1장 위 > 피자치즈 골고루 뿌려주고 >
또띠아 1장 셋팅으로하면 좀 더 튼튼하게 만들 수 있을 것 같아요!

제가 다음에 한번 더 도전해보고 포스팅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아~^^

공감, 구독은 타타미에게 큰 힘이 됩니다아❤️


반응형

댓글